Environment 그린 앱

Environment 그린 앱
에어코리아
우리나라 하늘과 공기 정보
꼼꼼히 챙겨드려요!
오늘은 어디로 갈까?
따뜻한 봄바람에 마음이 설레고 발걸음이 가볍지만, 뿌연 하늘이 걱정된다면 휴대폰을 꺼내 ‘에어코리아’를 켜보자.
미세먼지도 날씨 예보처럼 미리 알려주고, ‘우리동네’뿐만 아니라 ‘전국’의 공기를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손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하랑이(상담챗봇)도 새롭고, 한눈에 쏙쏙 보여주는 우리나라 대기환경정보 국민 누리집과 앱 ‘에어코리아’를 만나보자.
글. 문소현
에어코리아는 전국의 대기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원하는 대기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실시간 대기환경 정보공개 서비스다. 한국환경공단과 환경부의 협력으로 개발된 에어코리아는 휴대폰의 GPS 위치 기능을 통해 자신이 위치한 곳의 대기오염 수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2022년 11월부터 고농도 초미세먼지 예보 조기 제공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수도권 초미세먼지 고농도(50㎍/㎥) 초과 여부를 36시간 전 조기 제공도 가능해졌다. 이로써 대국민 미세먼지 정보제공 확대 및 건강 피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2월에는 누적 다운로드 123만 건을 돌파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앱이다.
홈 메뉴
홈 상단에서는 초미세먼지, 오존, 미세먼지 등 현재 측정 수치를 확인해볼 수 있다. 하단에서는 미세먼지 행동요령, 내일의 대기정보, 환경위성영상 등의 메뉴 이용이 가능하다.
시도별 대기현황
각 지역별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는 메뉴로, 상단의 각 항목을 터치하면 시간별 수치를 볼 수 있다.
에어코리아 앱 다운로드